캠핑용 미니 빔 프로젝터 H3000 구입 사용기 (알리 익스프레스)

해가 지고 화롯대 근처에 둘러앉아 맛있는 안주들과 함께 소주잔 기울여야 하는데 우리 아이들 할 놀이들이 없죠. 후레쉬 하나 던져줘도 미친듯 뛰어다니며 놀긴 하지만 그것도 잠시. 다시 부모님 옆에 와서 치근거리기 시작합니다. 싫은 건 아니지만 살짝 성가시기도 하고 미안하기도 하고 그렇죠.. 그럴 때 마다 캠핑장에서 쓸만한 프로젝터를 하나 사야겠다는 생각을 하면서도 가격과 성능을 모두 만족할 만한 괜찮은 놈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한때 대 유행했던 대륙의 실수 UC40도 후보군에 있었으나 5만원대 가격만으로 성능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블루투스도 안되고 안드로이드 OS도 아니고 등등.. 일단 UC40은 리스트에서 제외.

국산 (또는 국산OEM)제품들은 나름 괜찮은 스팩을 자랑하고 있지만 그에 걸맞게? 충분히 비싼 가격대를 보여줘서 또 패스.

열심히 알리익스프레스도 검색해보고 여러 블로그도 참고해 본 바 딱 내 입맛에 맞는 적당한 가격의 제품을 발견!

하웨이랑 이름이 비슷?한 하이웨이에서 나온 H3000이라는 제품입니다.

안드로이드 OS기반에 블루투스, Dual WIFI까지 지원하고 대략 2시간 가까이 별도의 전원없이 운용이 가능한 점.

10만원 초반대에 구매할 수 있는 점 등 특별히 흠잡을 만한 게 없는 스팩.

이미 안드로이드 OS 기반 디빅스 플레이어를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경험상 이건 물건이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8월 13일에 알리를 통해 주문하고 12일 만에 수령 – 생각보다 빨리 와서 마냥 기뻤다지요-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에서 참고하시고~~

 

http://www.aliexpress.com/item/Hot-Sale-2016-Newest-Original-HaiWay-H3000-Smart-Android-4-4-DLP-Projector-1GB-8GB-2/32674851556.html?spm=2114.13010608.0.62.pDKiCN

 

 

 

 

 

중국에서 건너 오느라 고생 많았다!!

 

 

 

케이스, 외관은 많이들 보셨을 테니.. 그냥 크기감만 잡아보세요

 

 

주문옵션에 US타입인지 EU타입인지 전원플러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EU타입으로 주문하면 아이폰스타일 충전기가 동봉됩니다만 단자가 좀 작게 나와 콘센트에 꼽으면 매우 헐겁습니다. 집에 돌아다니는 다른 놈으로 충전해야 겠어요. ( 암페어, 와트정보 잘 보고 충전하셔야 함. 다른 충전기 쓰다가 고장났다는 후기가..ㄷㄷㄷ)

 

 

 

구성품입니다. 본체, 충전기, 케이블, 리모콘, 설명서.

그림처럼 충전기랑 리모콘 디자인은 애플스럽습니다. 그냥 애플스럽습니다. 이 가격에 성능까지 따라갈리가 만무..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본체를 다루기엔 리모콘만으로는 답답하기 그지 없습니다. 특히나 구글로그인, NAS연결 등 처음 셋팅할 땐 정신건강을 위해 USB 단자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연결하고 작업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우측면에 초점조정 링이 있는데 조금 조잡스럽습니다만 작동은 잘 됩니다. 초점잡을때 민감하게 잘 셋팅하셔야 한다능..

우측면 초점이 맞으면 우하단이 안맞고.. 적당히 타협하고 보시길. 영화보는덴 크게 지장이 없답니다..

 

 

전면부엔 렌즈와 리모콘 수신부.

 

 

하단부엔 삼각대 연결부가 있습니다. 바닥면이 레자타입이어셔 삼각대 연결 시 견고하게 연결되진 않더라구요.. 꽉 조였다고 조였는데도 빙그르르~

 

 

 

동작시험…

 

삼각대 연결!

 

 

미니빔을 처음 구매하면 누구나 해보는 천장 샷. 누워서 셋팅하지 않으면 목에 담이 걸릴지도 몰라요..ㅋ

대략 2미터 내외의 투사거리라면 70-80인치 정도의 사이즈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광학 해상도가 480p정도의 수준이니 1080p의 원본 파일 을 재생했다고 1080p수준의 영상을 볼 수 있을 거라는 기대는 안하시는게 좋겠죠? 잔글자들은 다 뭉개지신다고 보면 되세요. 뭐 그렇다고 TV나 영화를 해상도 때문에 못 볼 정도는 아닙니다. 볼만해요.

 

 

바닥에 누워서 샷. 오후시간에 암막커튼 사이로 들어오는 따사로운 햇살의 방해가 있었지만 시청하기엔 충분한 밝기를 제공해 줍니다. 우린 어짜피 깜깜한 캠핑장에서 볼거니까 전혀 문제없지요.

 

 

정신건강을 위해 조작은 마우스로..

 

 

다른 외부 스피커가 준비 안된 상황이라면 내장스피커라도 들을 수 있습니다만 수준은 말 안해도 아시겠죠? 그냥 소리는 잘 납니다.

하지만 요즘 집에 블루투스 스피커 하나씩은 다 있잖아요? 스마트폰에서 블투스피커 연결하듯 쉽게 연결됩니다. 뭐 OS가 같은놈이니까요.

게다가 음성-영상간 딜레이도 못느끼겠네요.. 이게 원래 딜레이가 없는 건지 MX-player가 알아서 보정을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딜레이없이 립싱크가 잘 맞는게 신기했습니다.

 

 

H-3000에 설치한 소프트웨어는 일단 딱 두가지.

요 두놈만 있으면 대부분의 영화시청은 다 해결 됩니다. 필요에 따라 KODI정도 깔아둬도 좋구요~

  1. 국민 안드로이드 플레이어인 MX-PLAYER
  2. 국민 탐색기 ES 파일탐색기

     

 

 

그리고 Air-Play 도 지원합니다. 미리 설치된 프로그램 중에 E-share라는 놈이 airplay를 가능하게 만들어 줍니다. 장비가 구동될 때 서비스형태로 항상 실행되어 있으니

필요할 때 아이폰의 airplay에 EShare-xxxx 를 선택하면 바로 Air-Play 실행~

당연히 겔럭시나 G5등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휴대폰으로도 미러링이 되겠죠? 조만간 집사람 휴대폰으로 테스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뭐 그냥 되겠지만..)

 

 

 

 

 

 

마지막으로 정리하는 차원에서..

 

  1. 가성비

    130달러 내외의 가격으로 캠핑장에서 갖추어야 할 대부분을 갖추었다 생각됩니다. 사용간에 벽돌이 되거나 기기가 타거나 하지 않는다면 이번 쇼핑은 대만족입니다. ㅋ

    가을 캠핑을 위해 요놈을 노려보고 계시다면 배송기간이 10일이상 걸리는 걸 감안하셔서 준비하시길 바래요~

  2. 루머들

    몇가지 루머에 대한 정리가 필요해 보입니다. OS업데이트를 하면 벽돌이 되더라, 다른 아이폰충전기를 썼더니 내부 회로가 타서 먹통이 되더라. 근데 수많은 나라의 수많은 사람들이 하루에도 몇 수십개씩을 사서 OS업데이트를 하고 있을텐데… 다른 충전기도 수도 없이 쓰고 있을텐데.. 그와 관련된 사용자 feedback이나 판매자 공지가 없다는게 잘 이해되지 않네요.. 정말 OS업뎃하면 먹통이 되는걸까요? 쿨하게 OS업데이트에 승인버튼을 눌러보고 테스트 해 주실 용자는 없는거죠??

  3. 키스톤 보정기능 부재

    키스톤 보정기능이 없습니다. 바닥에서 윗방향으로 투사시 마름모꼴이 되어버리지요. 당연하게도 원거리-단거리 초점을 함께 맞출수도 없구요.. 프로젝터라면 키스톤 보정은 있어야하는 거 아님? 그냥 프로젝터와 투사면이 수직이 되게 설치해야하는 불편함은 있습니다.

  4. 해상력

    854X480 의 해상력은… 그냥 PC모니터의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800X600으로 바꾼 상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정도의 도트피치에 1920X1080용 컨텐츠나 화면을 투사한다고 생각하면 작은 글자나 문양등이 깨질 수 밖에 없겠죠. 하지만 야외에서 한두시간 영화 시청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집안에 홈시어터를 꾸미는데는 사용하실 요량이라면 돈 좀 투자하셔서 최소 1080P의 옵티컬 해상도를 가지는 놈을 고르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 그냥 천장투사하고 누워서 영화볼 생각이시면 문제없으시구요~^^

 

 

Trackbacks 0 / Comments 2

  • 지나가던행인 2017.01.29 21:40 신고

    혹시 왓챠도 깔아서 보는게 가능할까요?

    • likehood 2017.01.30 20:34 신고

      안드로이드 기반이니 기존 안드로이드에 올라오는 것들은 다 올라옵니다.. 몇몇 위치기반이나 특수앱을 제외하고는요 ㅎ

Leav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