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2 운동앱으로 음성안내받기 가능할까

수많은 운동앱들중에 애플워치를 통해 음성 안내되는 앱이 있을까요.  워치내장 스피커로 안내하기엔 열악한 환경이라 주장한다면... 좋습니다. 블루투스로 연결된 이어폰으로라도 음성안내를 들을 수는 있지 않을까요.

물론 아이폰은 집에 두고  애플워치가 stand-alone으로 작동되는 상황임을 가정합니다.

GPS가 떡 하니 붙어있는 애플워치를 손목에 차고 있는데 구지 아이폰까지 들고 달려야 할 이유가 없죠. 그럴거면 아예 애플워치를 구매하지도 않았을테고.


<워치 독립모드지원이 되지않는 ENDOMONDO. 저는 헤어졌습니다. ㅠㅠ>


어쨋건 현재까지 제가 본 앱들중에 애플워치를 통해 음성이 나오는 앱은 단 한가지였습니다.

바로  "미키와 미니" 

깔끔한 목소리로 시간을 알려주는데 어떤 거부감도 없습니다. 이정도 스피커 퀄리티라면 달리기 중 음성피드백에 쓰여도 충분할 듯 한데.. 없습니다...

기본 운동앱에도, NRC에도..


<기대가 많았던 NRC 음성안내만 되면 짱일텐데..>


혹시나 이어폰으로 연동하면 들을 수 있을까 하고 테스트를 해본 결과 NRC의 경우 그 어떤 알림도 소리로 들려주지 않습니다. ㅠㅠ  

기본 장착된 "운동"앱 정도가 "띵~", "띵띵~" 하는 정도의 소리패드백이 있을 뿐 입니다.


"애플워치2-블루투스이어폰" 조합으로 운동중에 음성안내를 받을 수 있는 앱은 정녕 없는걸까요.


테스트를 위해 애플워치를 차고 블투 이어폰을 낀 다음 음악을 들어며 직접 뛰어봤습니다.  하지만 음성안내는 없습니다. "띵~"하는 정도의 구간통과  신호 뿐. 뭐...덕분에 운동 목표 달성~






기본 운동앱도 참 기본에 충실합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커뮤니티가 약하다는 점. PC에서 정보확인이 안된다는 점.. 이것만 해결되면 다른거 다 버리고 기본 운동앱으로 전향할 용의도 있는데 말입니다. 








Trackbacks 0 / Comments 0

Leave Comments